영상마당


(제6회 이기훈의 보고)세계유산 부소산성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된다!


 

 

부소산성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됩니다 !

 

부여는 백제후기 6대왕을 걸쳐 약 120 여년 동안 흥망성쇠를 간직한 왕도 이었습니다. 곳곳에 당시의 왕궁을 비롯하여 방어시설, 왕릉, 생활유적 등이 다양하게 발굴되고 있어 그야말로 노천 박물관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사적 제5호로 지정된 부소산성은 백제왕실의 후원으로 알려져 1980년부터 발굴조사를 진행 해오던 곳으로 토목 기술로서는 고대 최고급의 판축기술 임이 확인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대 토목기술은 동아시아의 왕국 간에 활발한 교류가 있었음을 증명 하는 것으로 문화유적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와 더불어 완전성, 진정성 등을 인정받아 2015년 7월에 백제유적의 대표 유적으로 세계유산에 등재 되었습니다.

 

이에 부여군민을 비롯한 인근 지역민들은 부소산성 등을 비롯 부여의 대표적 문화유적이 인류적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많은 관광객이 증가하여 이를통한 지역경제가 활성화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무엇보다도 정부의 관심과 지원등의 역할이 증폭되어 일자리 창출 효과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상당 기여 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더 컸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2015년 세계유산 등재 직후 150% 까지 증가 했던 관광객이 현재는 그 절반 이하인 70%대로 하락하여 경기 침체를 넘어서 원도심 소상공인들의 경제 기반까지붕괴 되는 실정에 놓여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중 하나인 정부의 투자가 부소산성의 정비, 복원 등을 통한 선진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육성하기 보다는 토지매입 등으로 일관함으로서 원주민의 터전을 잠식 하여 인구의 감소 등 지역 경제에 직, 간접적 피해를 주는 결과를 낳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기대했던 군민과 인근 지역 주민들 에게는 시간이 갈수록 좌절과 큰 상실감으로 어려움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고로 부여군민 모두와 지역민 들은 부소산성을 비롯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지지부진한 정비 사업에 대하여 정부의 적극적인 사업 투자와 추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강력히 요구를 합니다.

 

하나. 그동안 중단되어 미완에 거친, 백제역사를 밝혀줄 부소산성에 대한 발굴 조사를 적극 재개하라.

 

하나. 부소산성 내 유일한 백제사찰인 서복사지를 고증 등을 거친후 원형대로 복원하라.

 

하나. 세계유산 등재된 부소산성 내의 취수장을 즉시 이전하고 수목정비, 편의시설 등 부소산성 보존관리를 위한 정비 대책을 적극 추진하라.

 

하나. 정부는 신라사 복원, 가야사 복원 등 특정지역 중심의 문화권 개발만이 아닌 백제문화권도 연속성 ,집중성 개발을 보장하라. 우리 군민과 지역민은 찬란했던 세계문화유산 부여를 찾는 관광객과 함께 정부 및 관계부처가 확실한 신뢰와 의지로 입장을 표명 할 때까지 우리의 목표를 관철시키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롤링배너1번

 


Profile

댓글 (0)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궁남지 설경 - 겨울을 보내며

부여맛집을 찾아라! 민물매운탕 전문점 백강나루!

DJ 최용진 대표에게 지역축제에 대하여 듣는다

제17회 부여서동연꽃축제 스팟영상

이기훈의 보고 - 대한민국 국방 당면한 현실에 대하여 / 김근태 전 장군

6.25전쟁, 다시 일어날 수 있다 - 국방선진화연구회 김근태 회장 축사

6.25전쟁, 다시 일어날 수 있다. / 6.25 전쟁, 그 때와 지금 : 한국의 능력과 대응태세 비교 평가(신원식 장군)

6.25전쟁, 다시 일어날 수 있다 - 국회의원 이언주 개회사

제9회 이기훈의 보고 - 부여군 A의원 진실을 철저히 밝혀라!

제8회 이기훈의 보고 - 치매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제7회 이기훈의 보고 - (인터뷰)임플란트에 대하여

(제6회 이기훈의 보고)세계유산 부소산성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된다!

(제5회 이기훈의 보고)노인복지 시설 알아봅시다

이기훈의 보고 / 제4회 보부상은 무엇인가?

이기훈의 보고 - 제3회 은산별신제의 유래

제2회 이기훈의 보고 송국리유적의 가치와 연구회 필요성

제1회 이기훈의 보고 - 속은 밴댕이 권위는 코끼리

2019년 부여군시설관리공단 홍보영상

2019 부여세도 방울토마토 & 유채꽃 축제 하이라이트

2018부여세도 토마토축제및유채축제